노예선에서의 고통을 담은 작품을 깊게 읽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흑인들이 노예선에 실려올 때의 가혹한 상황을 상징하죠. 상인들은 이 작은 배에 최대한 많은 노예들을 실어 나르려 했고, 가독성 좋은 장치 덕분에 쉽게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해리엇 터브먼은 노예선에서의 고통을 담은 작품에서 눈에 띄지 않기 위해 주로 겨울철을 이용해 이동했고, 남부의 농장주들이 그녀를 잡기 위해 4만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지만, 치밀하고 교묘하게 움직여 그녀를 잡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해리엇 터브먼은 1850년부터 10여 년 동안 300명이 넘는 흑인들의 탈출을 도왔으며, 단 한 명의 낙오자나 부상자도 없었다고 합니다. 1976년 6월 9일에 이야기가 시작되고, 7월 4일에 끝납니다. 이는 흑인 다나와 백인 케빈이 함께 살게 된 첫날로서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해리엇 터브먼 - 노예선에서의 고통을 담은 작품의 주인공 - 4만달러의 현상금을 뒤집어 엎은 강한 의지를 보여줌 - 300명 이상의 흑인들을 탈출시킨 영웅 1976년 6월 9일 - 흑인 다나와 백인 케빈의 첫 만남 - 두 사람이 함께 생활하기 시작한 날 -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는 중요한 일 이렇게 해리엇 터브먼의 이야기와 1976년의 상징적인 사건은 인종간의 이해와 공존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아프리카는 현재 인류의 위기를 보여주는 지표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대처를 위해서는 인류의 협력이 필수적이며, 아프리카의 역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세계화 진행에 비해 세계사의 인식이 미흡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1700년대, 3세기 동안 아메리카로 반출된 12백만 명의 노예는 약 6천만 명으로 추정되는 당시 아프리카 인구의 5분의 1 수준이었습니다. 노예들은 세계사에서 독특한 역할을 맡아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집중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아프리카 협력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보면 아프리카 역사에 대한 책보다는 아프리카 출신 노예에 관한 책이 더 많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전문적인 역사 연구도 노예에 더 많이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사실로 인해 아프리카의 역사와 노예 문제를 다룬 책이 다수 출판되었으며, 인간의 역사와 상호 협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의 인류의 위기와 협력간 필요성 중 하나는 문명권이다. 배후지는 주로 노예를 비롯한 자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후지의 문명수준 상승으로 노예의 반출이 줄어들었다. 수백 년 동안 서아프리카는 이슬람화의 틀에 따라 문명수준이 상승해왔다. 그러나 15세기에 유럽인의 출현으로 노예 수요가 급증하면서 문명화 과정이 교란되었고, 이슬람을 받아들인 사회조차 노예사냥의 대상이 되었다. 이는 역사적인 단절으로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서아프리카는 다양한 해안 지역을 상아해안, 노예해안, 황금해안으로 이름짓는 등 전통적인 수출품에 따라 구분되었다. 상아, 노예, 황금 등의 자원 착취는 유럽인의 등장 전부터 있었지만, 15세기에 해로를 통해 유럽으로 향하는 방식으로 변화되었다. 유럽인은 주로 지역의 노예시장에서 노예를 구매했으며, 노예 포획 시도에 현지 권력자들이 저항한 경우도 있었다. 서아프리카의 역사는 지중해권과의 교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사하라사막을 가로질러 발달한 장거리 교역은 낙타의 도입으로 더욱 확대되었다. 북아프리카가 선진문명을 수용하고자 하는 배후지 역할을 하면서, 서아프리카는 자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맡았다. 남쪽의 기후와 생태가 다른 지역들은 서로 다른 역사와 문화를 형성했는데, 서아프리카는 15세기 중반부터 유럽인의 활동과 노예 반출이 활발히 이루어졌던 중심지였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의 인류의 위기와 협력간 필요성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사하라 이남’이란 이름 자체가 외부의 인식이 빈약했던 사정을 나타냅니다. 이집트에서 모로코에 이르기까지 지중해 연안 지역은 지중해 문명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남쪽에 위치한 이 지역은 매우 적게 알려져 있었기에 “사하라 이남”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이후 16세기부터 유럽인에게 막대한 자원을 제공하면서 ‘서방의 흥기’를 뒷받침했고, 이를 토대로 식민지가 성장하며 20세기에는 ‘서방 패권’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을 단순히 신대륙으로 여기는 것은 과소평가일 수 있습니다. 고유의 문명과 문화가 파괴되거나 무시되어 구대륙에서 비롯된 역사의 흐름에 휩싸여 수동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가 ‘발견’된 시기도 의문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이들 지역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살았고 고도의 문명이 발전해 왔습니다. 따라서 유럽인의 시선에 들어와야만 그 존재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젊은 시절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사하라 이남의 역사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가 혼자서 3남매를 키운 환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책 한 권 제대로 읽지 못할 만큼 단순하게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생동감 있는 고대 역사를 통해 사하라 이남의 문명과 삶의 이면을 발견해 보는 것도 흥미로운 시선일 것입니다.사하라 이남의 숨겨진 역사는 국내에도 많은 관심을 끈 작가 김은숙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다. 그녀는 어릴 적부터 작가의 꿈을 품었지만, 가정의 경제적 상황으로 초등학교 졸업 후 가구점에서 7년간 일을 하며 꿈을 포기해야 했다. 하지만 그녀는 우연히 본 대학 입학 광고로 다시 한 번 꿈을 향해 달려가기로 결심하고, 몰래 시험을 치르고 합격했다. 이처럼 김은숙 작가의 이야기는 대표적인 늦깎이 작가들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큰 용기를 주며, 교훈을 전해준다. 불평등과 착취가 지속되는 사회에서도 결국 꿈을 이룬다는 이야기는 매우 감동적이며,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다시 한번 동기부여를 해준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우리에게 역사를 중요히 여기고 기록하고, 현재에 연결짓지 말아야하는 이유를 상기시킨다. 불평등이 끝에는 모든 것이 붕괴됨을 보여주는 것처럼, 역사의 교훈을 살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하라 이남의 숨겨진 역사를 알아가면서, 불평등과 착취에 맞서 싸우는 우리 모두의 역할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인류 역사는 오만과 탐욕의 기록이다. 생명체일지라도 말이다. 나는 우월하다 생각은 착취를 정당화시킨다. 나 대신 해줄 존재를 값싸게 부리고 재산을 모으며 안락한 생활을 하는 것이 노예제도의 이유다. 세상에 공짜로 얻는 것은 없다. 무엇인가를 갖고자 하는 욕망이 인간다움을 상실시킨다. 뿌리를 통해 인간의 탐욕을 생각했고 아프리카에서 납치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1768년 9월 5일자로 240에이커의 인류의 탐욕과 착취 노예제도는 인간 탐욕의 결과이다.윌러의 노예의 이야기는 신중한 조사와 탐구를 통해 발견되었다. 이 문서에서는 노예제도의 참상과 인간의 탐욕, 착취에 대한 비애가 잘 드러나 있다. 존 윌러의 형, 윌리엄 월러 박사가 토비라는 이름의 흑인 남자 노예 한 명의 삶을 존중했고, 생명을 살린 가치있는 행동을 해보였다. 토비는 네 차례나 탈출 시도를 했으나 학살하려던 노예 사냥꾼에게 부상당한 후 발이 잘려버렸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수백 년 전 인류의 탐욕과 착취의 씁쓸한 역사를 접했고, 그에 대한 분노가 느껴졌다. 요약:
국내 어디갈까?
우리나라의 멋진곳을 소개합니다. 좋은 곳도 많고, 맛난거도 많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멋지게 가꿔주시는 님들이 있어서 행복해요. 같이 격려해주세요.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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